이메일 마케팅 KPI를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상위 7가지 이메일 마케팅 핵심 성과 지표(KPI)를 수집했습니다.
다른 디지털 마케팅 채널과 전략이 발전함에 따라 이메일은 모든 산업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의 핵심 마케팅 채널로 남아 있습니다. 강력한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면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의 성공과 비즈니스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 마케팅 노력의 성공 여부를 어떻게 측정합니까? 올바른 작업을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메일 캠페인의 ROI를 향상시키기 위해 가능한 한 자주 측정해야 하는 몇 가지 중요한 지표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메일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 이메일 마케팅의 이점, 이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날과 최악의 날이 무엇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 마케팅 모범 사례를 제시하여 이메일 마케팅을 개선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성과.
하지만 먼저:
이메일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이메일 마케팅은 이메일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디지털 마케팅 채널입니다. 리드를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고 기존 고객 유지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전략입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환영 이메일, 리드 육성 이메일, 거래 이메일 등 다양한 유형의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달성해야 할 목표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목적은 충성도, 신뢰 또는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이 중요한 견인 채널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Traction의 저자 Gabriel Weinburg와 Justin Mare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을 전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고객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 확보, 잠재 고객과의 친숙도 구축, 퍼널을 통해 고객 이동, 이미 보유하고 있는 고객 유지 등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사용하여 고객을 확보하는 합법적인 방법은 많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이 중요한 견인 채널인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메일은 최고의 의사소통 수단입니다.
- 이메일에는 어떤 형태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이메일 목록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마케팅은 가장 개인적인 마케팅 채널 중 하나입니다.
- 이메일 마케팅은 매우 높은 오픈율과 읽기율을 자랑하는 가장 매력적인 마케팅 채널 중 하나입니다.
- 이메일 마케팅 도구를 사용하면 오픈율, 이탈률, 클릭률, 구독 취소율 등 중요한 이메일 지표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이점
이메일 마케팅은 기업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는 귀하의 비즈니스를 광고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대화와 판매를 창출하는 가장 성공적이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이점과 비즈니스가 전체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통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이메일 마케팅은 도달 범위가 더 넓습니다.
이메일 마케팅만큼 도달 범위가 넓은 다른 마케팅 채널은 없습니다. Statista의 조사에 따르면 활성 이메일 사용자 수는 2020년에 40억 명에 이르렀고 2025년에는 46억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이메일을 통해 전 세계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연락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비교하자면, 2020년에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채널 Facebook 26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달성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선호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입니다
Marketing Sherpa는 대다수의 고객이 프로모션 이메일을 받기를 원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86%는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씩 이메일을 받기를 원하고, 15%는 매일 프로모션 이메일을 받기를 원합니다.
사람들이 친구나 가족과 개인적으로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와 달리 이메일은 사용자가 관심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받기를 기대하는 보다 전문적인 매체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비용 효율적입니다
이메일 마케팅 비용은 다른 마케팅 채널에 비해 훨씬 낮을 수 있습니다. 광고비, 인쇄비 또는 우편 요금(이메일 마케팅의 또 다른 이점은 환경 친화적입니다!)도 없고 TV 광고나 광고판 배치 비용도 없습니다.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된 유일한 비용은 이메일 목록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이메일을 자동화, 추적 및 평가할 수 있는 이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에 투자하고 고객 성장을 위한 모든 이메일 마케팅 모범 사례와 요령을 알고 있는 이메일 마케팅 전문가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익.
이메일 마케팅은 ROI가 더 높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이점은 회사에 가장 큰 ROI를 제공하는 마케팅 채널이라는 것입니다. Campaign Monitor는 10년 연속으로 1달러를 지출할 때마다 이메일 마케팅이 38달러의 ROI를 창출한다고 보고합니다. 이는 기업의 평균 투자 수익률이 3,800%에 달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가 고도로 개인화되고 타겟화된 이메일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메일 목록을 분류하고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구독자에게만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이 마케팅 담당자가 가장 선호하는 채널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측정하기 쉽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또 다른 주요 이점은 캠페인에서 무엇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측정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기사의 다음 섹션에서는 측정할 수 있는 측정항목과 방법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이메일 마케팅 KPI: 이메일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
그렇다면 이메일 마케팅 전략이 원하는 결과를 제공하는지 여부를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와 목표 달성 여부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위 7가지 이메일 마케팅 핵심 성과 지표(KPI)를 수집했습니다.
오픈율
이메일 오픈률은 추적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는 귀하가 보내는 이메일을 열어보는 청중의 비율을 보여줌으로써 귀하의 이메일 마케팅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제목, 보낸 사람 이름 등 공개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오픈률 계산 방법: 열린 이메일 수를 총 수신자 수로 나누고 그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예를 들어, 100개의 이메일을 보냈는데 그 중 45개만 열렸다면 오픈율은 45 / 100 = 0.45입니다. 여기에 100을 곱하면 이메일 오픈율이 45%가 됩니다.
클릭률
클릭률은 주요 이메일 마케팅 KPI 중 하나입니다. 거의 모든 마케팅 이메일의 목표는 구독자가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메일 내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구독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할 때 클릭률은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가 주목해야 하는 지표입니다. 이메일 내부의 링크를 클릭한 이메일 수신자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클릭률 계산 방법: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한 사람 수를 성공적으로 전달된 이메일 수로 나누고 그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예를 들어, 100개의 이메일을 보냈고 37명의 사람들이 이메일 내의 링크를 클릭했다면 클릭률은 37/100 = 0.37입니다. 여기에 100을 곱하면 이메일 클릭률이 37%가 됩니다.
이메일 클릭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는 앵커 텍스트, 이메일 본문 내 링크 위치, 링크로 연결되는 사본, 명확하고 매력적인 CTA, 반응형 디자인 등이 포함됩니다.
클릭 후 열기 비율
이 이메일 마케팅 KPI는 콘텐츠가 수신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전체 수신자 목록이 아닌 이메일을 열어본 사람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클릭률과 다릅니다.
클릭-열기 비율을 계산하는 방법: 고유 클릭 수를 고유 열기 수로 나누고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이 30번 클릭되고 45번 열렸다면 클릭 후 열기 비율은 30 / 45 = 0.66입니다. 여기에 100을 곱하면 이메일 클릭-열기 비율이 66.66%가 됩니다.
그러나 열기와 고유 열기, 클릭수와 고유 클릭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열기– 총 열기는 해당 열기가 생성된 개별 구독자 수에 관계없이 이메일에 대한 모든 열기의 합계를 나타냅니다.
- 고유한 열기– 고유한 열기는 이메일을 여는 고유한 개인 수를 나타내며 동일한 구독자의 모든 후속 열기는 무시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구독자가 귀하의 이메일을 7번 열었다면 총 7번의 열기와 1회의 고유 열기로 계산됩니다.
- 클릭수- 총 클릭수는 해당 클릭을 생성한 개별 구독자 수에 관계없이 이메일로 보낸 모든 링크에서 발생한 총 클릭수를 나타냅니다.
- 고유 클릭수– 고유 클릭수는 귀하의 링크를 클릭한 구독자 수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구독자가 링크를 5번 클릭하면 총 클릭수 5회와 고유 클릭수 1회로 계산됩니다.
반송률
반송된 이메일은 수신자의 받은편지함으로 성공적으로 전달되지 않은 이메일입니다. 이메일은 몇 가지 이유로 반송될 수 있으며 다음 두 가지 범주에 속합니다.
- 소프트 바운스– 일시적인 이유로 배달되지 못한 이메일입니다. 이러한 일시적인 이유는 받은 편지함이 가득 찼거나 임시 자동 재생 또는 서버 과부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하드 바운스– 영구적인 이유로 배달할 수 없는 이메일입니다. 이러한 영구적인 이유는 잘못된 이메일 주소이거나 수신자가 귀하를 보낸 사람으로 차단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 반송률을 계산하는 방법: 반송된 이메일 수를 보낸 이메일 수로 나누고 그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예를 들어, 100개의 이메일을 보냈고 그 중 8개가 반송된 경우 반송률은 8/100 = 0,08입니다. 여기에 100을 곱하면 이메일 반송률은 8%가 됩니다.
전환율
전환율은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나타내고 ROI를 결정하므로 마케팅 담당자에게 매우 중요한 이메일 마케팅 KPI이기도 합니다. 이메일을 읽은 후 원하는 조치를 취한 구독자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작업의 예로는 구독자가 리드 양식을 작성할 방문 페이지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메일 전환율을 계산하는 방법: 원하는 조치를 취한 수신자 수를 보낸 이메일 수로 나누고 그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예를 들어, 100개의 이메일을 보냈고 26명의 사람이 원하는 조치를 취했다면 전환율은 26 / 100 = 0,26입니다. 여기에 100을 곱하면 이메일 전환율은 26%가 됩니다.
목록 증가율
목록 증가율은 특정 기간 동안 이메일 목록이 증가한 속도입니다.
이메일 목록 증가율을 계산하는 방법: 신규 구독자 수(구독 취소자 수)를 목록에 있는 총 이메일 주소 수로 나누고 그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예를 들어 신규 구독자가 50명이고 구독 취소가 10명이며 이메일 목록이 400개인 경우 목록 증가율은 50 – 10 / 400 = 0,1입니다. 여기에 100을 곱하면 이메일 목록 증가율이 10%가 됩니다.
구독 취소율
수신 거부율은 귀하로부터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기로 결정한 이메일 구독자의 비율입니다.
이메일 구독 취소율을 계산하는 방법: 이메일 목록에서 구독을 취소한 사람의 수를 전달된 총 이메일 수로 나누고 그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예를 들어, 100개의 이메일을 보냈고 5명이 이메일 목록을 구독 취소했다면 구독 취소 비율은 5 / 100 = 0,05입니다. 여기에 100을 곱하면 이메일 수신 거부율은 5가 됩니다.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좋은 오픈율은 무엇입니까?
공개율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이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어떻게 계산하는지 이미 알고 나면 이메일 마케팅에 적합한 오픈율이 얼마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까다로운 질문입니다. Smart Insights에 따르면 평균 이메일 오픈률은 16.97%이지만 평균 이메일 오픈률은 업계마다 크게 다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줄 수 있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업종별 이메일 마케팅 오픈율
모든 업계의 평균을 살펴보면서 특정 업계의 벤치마크와 비교하여 귀하의 순위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세요.
마케팅 이메일을 보내기 가장 좋은 날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하여 가장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입니까? 요일과 시간은 언제입니까?
그렇다면 이메일을 보내기에 완벽한 시간이 있을까요?
진실은 완벽한 시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귀하에게도 효과가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 질문에 답하려는 수많은 연구가 있으며, 이러한 연구 중 일부는 동의하지만 다른 연구는 완전히 모순됩니다.
모든 이메일 목록은 관심분야와 습관이 다른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이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 언제인지 알아내기 위해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청중에게 가장 적합한 시간이 무엇인지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막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했다면 시작할 곳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사의 목적을 위해 우리는 Campaign Monitor에서 마케팅 이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날짜에 대한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그것이 그들이 발견한 것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에 가장 좋은 날:
- 이메일 오픈률이 가장 높은 이메일 마케팅에 가장 좋은 날: 금요일(18.9%)
- 클릭률이 가장 높은 이메일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요일: 금요일(2.7%)
- 클릭률이 가장 높은 이메일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요일: 수요일과 금요일(14.4%)
이메일 마케팅에 있어서 최악의 날:
- 이메일 오픈율이 가장 낮은 이메일 마케팅 최악의 날: 토요일(17.3%)
- 클릭률이 가장 낮은 이메일 마케팅 최악의 날: 토요일(2.4%)
- 클릭 후 열기 비율이 가장 낮은 이메일 마케팅 최악의 날: 화요일(13.5%)
이러한 통계를 도출하기 위해 Campaign Monitor는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전송된 1,000억 개가 넘는 이메일을 분석했습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전송 시간을 테스트하고 특정 대상에게 이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적합한 시간이 언제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모범 사례: 이메일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는 6가지 방법
성과가 가장 높은 날에 이메일 보내기
마케팅 이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날과 최악의 날을 이미 알고 있으며 특정 대상에게 이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적합한 시간이 언제인지 알아보기 위해 전송 시간을 테스트해야 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고객이 이메일에 가장 많이 참여하는 날을 찾으면 그 날이 이메일을 보내야 할 때 가장 성과가 좋은 날입니다.
목록 분류 – 올바른 대상에게 올바른 메시지 보내기
전체 이메일 목록에 동일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때때로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판매 이메일 목록 세분화를 생성하려는 경우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이메일 목록 세분화는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가 위치, 구매 내역, 관심분야, 성별, 소득, 교육, 고용 등과 같은 설정된 기준에 따라 구독자를 더 작은 세그먼트로 나누는 데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이메일 세분화는 이메일 구독자에게 보다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전략으로 사용됩니다. 귀하는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이 적시에 적절한 사람들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를 원하며 이것이 이메일 세분화를 필수로 만드는 이유입니다.
이메일이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세요
IBM의 1028 마케팅 벤치마크 보고서에 따르면 업계에 따라 최대 60%의 이메일 열기가 모바일 장치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업계에 관계없이 많은 가입자가 모바일 장치에서 이메일을 열고 볼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메일에 대한 모바일 우선 또는 반응형 디자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은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
- 제목 줄을 짧게 유지하세요. 데스크톱 받은 편지함은 이메일 제목 줄을 약 60자 정도 표시하는 반면, 모바일 장치는 약 30자만 표시합니다. 따라서 이메일 제목 줄을 짧게 유지하고 제목 줄의 가장 중요한 문구를 처음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프리헤더 텍스트 사용– 프리헤더 텍스트는 이메일 카피의 첫 번째 줄입니다. 제목 줄을 지원하므로 구독자가 이메일을 열도록 유도하는 컨텍스트를 제공하므로 모바일 친화적인 이메일에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 단일 열 템플릿을 사용하세요. 독자를 혼란스럽게 하지 말고 이메일 템플릿을 간단하고 탐색하기 쉽게 유지하세요. 짧은 단락, 글머리 기호 목록 등을 사용하세요.
- 이미지를 현명하게 사용하십시오. 아름다운 고해상도 이미지는 이메일에 많은 것을 추가할 수 있지만 모든 모바일 장치가 기본적으로 이미지를 표시하는 것은 아니므로 서식 지정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로드 시간과 대역폭을 줄이는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 CTA– 최대 참여도와 클릭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최소 44 x 44 픽셀 크기의 CTA 버튼을 표시합니다.
-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이메일 목록에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여러 장치에서 테스트하여 의도한 대로 보이고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일반 이메일 대신 다른 사람으로부터 이메일을 받도록 하세요.
개인화는 최고의 이메일 마케팅 모범 사례 중 하나입니다. 일반 이메일 대신 사람이 보낸 이메일을 사용하면 구독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은 사서함이 아닌 이메일을 받고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하기를 원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보낸 사람을 신뢰하는 것이 이메일을 열지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보낸 사람'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예를 들어 회사 이름과 같이 구독자가 알아볼 수 있어야 합니다.
설득력 있는 제목을 작성하세요
이메일 제목의 주요 목표는 구독자가 이메일을 열고 읽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제목은 가치에 대한 약속을 전달합니다. 이메일 제목은 귀하가 보내는 이메일에 자신이나 비즈니스에 가치 있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음을 가입자에게 확신시켜야 합니다.
실제로 내부에서 무엇을 찾을지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는 콘텐츠는 스팸으로 신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은 설득력 있는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 짧게 유지하세요
- 알아보기 쉬운 발신자 이름을 사용하세요.
- 맞춤설정 토큰 사용
- 숫자 사용
- 긴급함 전달
- 질문
- 가장 중요한 단어/구문을 시작 부분에 배치합니다.
- 가장 중요한 단어를 대문자로 표기하세요.
- 그림 이모티콘 사용
- 이메일 제목을 A/B 테스트하세요
명확한 CTA를 가지세요
마지막으로 이메일 마케팅 모범 사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CTA(Call to Action)입니다. CTA는 구독자에게 취해야 할 조치(자세히 알아보기, 지금 구매, 무료 평가판 시작 등)를 알려주는 데 사용되는 문구입니다.
버튼이 눈길을 끌고 깔끔하기 때문에 CTA는 일반적으로 버튼 형태입니다.
강력한 이메일 CTA를 만들려면 먼저 목표를 정의한 다음 사본을 작성하고 마지막으로 CTA 버튼을 디자인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CTA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눈길을 끄는 텍스트가 포함된 밝은 버튼 그 이상이지만, 작동하는 CTA는 이메일 전체 사본의 일부입니다. 이메일의 모든 요소는 CTA가 작동하고 더 나은 전환을 유도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로켓 과학이 아닙니다. 단지 올바르게 수행하면 됩니다.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고, 이메일 마케팅 모범 사례를 알고, 마케팅 이메일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날짜를 찾는 것은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을 급증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지금 바로 이메일 마케팅 성과를 확인해 보세요. 이메일 마케팅이 얼마나 효과적인가요? 이 글에서 배운 내용을 자신의 캠페인에 어떻게 적용하시겠습니까?